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뉴스 > 종합

'공포 영화의 한 장면'..거리의 냥아치 무서워 눈도 못 마주친 시바견

 

[노트펫] 산책 중 길냥이에게 냥펀치를 맞은 강아지는 그 뒤로 그 냥이만 나타나면 눈도 못 마주치고 벌벌 떨었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일본 매체 FNN프라임온라인은 길냥이가 너무 무서워 눈도 못 마주친 시바견 '히마와리'를 소개했다.

 

일본에 거주 중인 한 트위터 유저는 현재 시바견 '사부로', '사쿠라', 히마와리, '타로'와 함께 살고 있다.

 

(위쪽 좌측부터 순서대로) 사부로, 사쿠라, 히마와리, 타로.
(위쪽 좌측부터 순서대로) 사부로, 사쿠라, 히마와리, 타로.

 

그중 올해로 5살이 된 히마와리는 애교가 많고 자기주장도 강한 강아지다.

 

최근 보호자는 히마와리를 데리고 밭에 수확을 하러 갔다.

 

밭 주변에는 길냥이들이 좋아하는 장소가 몇 곳 있어 종종 고양이들이 나타나는데, 그중에는 히마와리와 친하게 지내는 냥이도 있었다.

 

밭에 종종 놀러오는 길냥이들.
밭에 종종 놀러 오는 길냥이들.

 

이날은 히마와리와 친하게 지내는 고양이가 아닌 앙숙(?) 관계인 냥이가 밭에 모습을 드러냈다.

 

녀석은 히마와리가 산책하는 도중 몇 번 위협을 한 적이 있고 한 번은 냥펀치를 날리기도 했다.

 

이런 기억 때문인지 이 길냥이만 나타나면 히마와리는 벌벌 떨면서 보호자의 품에 안기려 했다.

 

 

길냥이를 보고 겁에 질린 히마와리는 보호자가 농작물을 담으려고 가져온 바구니 안으로 쏙 들어가 바들바들 떨었다.

 

어느새 바구니 쪽으로 다가온 고양이는 당장이라도 냥펀치를 날릴 것처럼 한쪽 앞발을 들고 히마와리를 빤히 쳐다봤다.

 

뒤에 고양이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싶지만 너무 무서워 차마 쳐다볼 수 없었던 히마와리는 눈이 동그랗게 변한 채 굳어 버렸다. 마치 공포영화의 한 장면 같다.

 

한참 쳐다보던 길냥이가 뒤돌고 난 후에야 히마와리는 몸을 움직였는데 갑작스러운 녀석의 하악질에 놀라 뒤로 넘어갈 뻔했다.

 

히마와리는 길냥이가 떠나고 한참 동안 보호자가 다독여준 끝에야 비로소 안정감을 되찾았다.

 

 

보호자는 "이날은 길냥이가 평소처럼 위협하면서 온 게 아니라 가만히 지켜보고 있었다"며 "서로 공격을 하지는 않았는데 갑자기 눈이 마주쳐 놀란 것 같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소 히마와리는 고양이를 무서워하지 않고 좋아하며 쫓아다닌다. 특히 함께 사는 강아지 3마리와 함께 있으면 더 의기양양해진다"며 "그런데 이 냥이에게는 당한 게 있어서 그런지 무서워 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포영화 보는 줄 알았다", "고양이가 동네에서 잘나가는 싸움꾼 아니냐?", "덩치는 훨씬 크면서 무서워하다니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윤주 기자 syj13@inbnet.co.kr

 
목록

회원 댓글 0건

  • 비글
  • 불테리어
  • 오렌지냥이
  • 프렌치불독
코멘트 작성
댓글 작성은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욕설 및 악플은 사전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스티커댓글

[0/300자]